반려어, 반려견, 반려초

인터넷도매꽃& 고속터미널 배달 꽃& 농장직송꽃 비교

멍주르 2020. 9. 27. 01:54

코로나로 답답한 요즘
코로나로 봄꽃도 못봤는데 단풍놀이도 못가게 생겼다.

아쉬운대로 시작된 꽃놀이 프로젝트!
집을 꽃밭으로 만들어보자!

.....
그런데.... 우리 집 주변엔 꽃집이 없었다. ㅠㅠ. 게다가 꽃집의 꽃가격을 보니 너무 비싸서 집을 꽃밭으로 만들면 안그래도 취준생인 내가 거지가 될게 분명했다.

그래서 꽃을 저렴히 사는 방법을 폭풍 검색했다.
남대문 꽃시장이나 양재화훼시장 등을 갈 시간은 없으므로 집에서 꽃 배달 받는 방법 위주로 알아보았다.

찾아보니 1. 인터넷꽃도매시장, 2. 고속터미널에서 꽃 배달해주는 중개업체 이용, 3.농장 직송 꽃 주문 정도가 있었다.

1. 인터넷 꽃 도매시장

www.4115.co.kr

http://www.4115.co.kr

www.4115.co.kr

꽃을 20단 이상 구매할 생각이 있으면 강추하는 곳이다.
알아본중 가장 저렴하다. 고속터미널에서 꽃 사는것보다 어쩌면 더 저렴할 것 같다.
매일 오전 11시에 꽃이 업데이트 되고 시세에 따라 실시간으로 가격과 꽃 종류가 바뀐다.

보면 소국 한단을 5천원 내에서 살수있는데, 일반 꽃집에선 한단을 싸게 팔아야 1만원에 파는것을 고려하면 엄청 저렴한 것이다. 만원으로 두단 정도 사면 풍성한 꽃을 받아볼 수있다.

장점
가성비만 따지면 여기만한 곳이 없다.
대부분 꽃이 배송중개업체나 농장직송보다도 (이곳에선 소국 기준 최소 6.5천원) 저렴하고 종류도 훨씬 많다!

단점:
꽃을 집에서 택배로 받아보려면 20단 이상 사야한다. 그렇지 않고 소량만 주문 하려면 직접 가까운 고속터미널역에 물건을 가지러 가야 한다. 집근처에 고속터미널이 있는 경우만 추첨..(저 판매 업체는 부산에있다. 가까운 분은 직접 도매업체로 픽업도 가능하다.)

20단을 친구나 이웃 4-5명이 나눠 가지면 모를까, 한번에 20단 구매는내게 너무 많았다. 20단을 구매하려고 보니 저렴하게만 담아도 10만원이 넘어갔다. 따라서 예산 초과로 장바구니에 다 담아두고 패스했다 ㅠㅠ

2. 꽃배달 중개업체

꽃배달 중개업체는 생각보다 엄청나게 많았다.
인터넷에 "꽃 고속터미널 배송"이런것 치면 아주 많이 나올것이다. 나는 그중 "오늘의 꽃"이란 곳을 중점적으로 봤다. 가장 사진이 깔끔하고 입점 업체도 많아보였기 때문이다.
https://www.okkot.com

오늘의꽃 - okkot

밤 11시까지 주문하면, 신선한 꽃을 아침 10시까지 가게 앞으로 새벽 배송!

okkot.com

일월화수목 2시에 꽃이 업로드 되고, 2시부터 11시까지 꽃가격 확인 및 주문이 가능하다.
여기는 2만원 이상만 사면 택배로 배송이 가능하다.

장점
(1)전날 밤 11시까지 사면 오전중에 택배로 받아볼수 있다! 아주 어마어마한 로켓배송이다. 아마 꽃도 더 신선할거같다.
(2)그리고 단 기준이 아니어서 2만원 이상만 사면 택배로 꽃을 받아볼 수 있다.

단점
(1)오후 2시전에 주문이 불가능하다.
(2)도매시장보다 가격이 살짝 더 비싼 편이다.


3. 꽃농장 직송

꽃 농장도 아주 많다. 요즘 스마트 스토어가 발달하다보니 대부분의 꽃 농가에서 직배송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듯 하다.

가장 유명한 곳은 "필랑말랑"이었다. 후기가 굉장히 많았는데, 특히 예쁜 꽃을 소량씩 묶어 2.5단~3단씩 파는 상품이 아주 인기가 많았다. 2.5단 ~3단 기준 약 3만원이 들었다.

여러 사이트를 둘러보다가 나는
"홈플라워"라는 농장을 찾았다.

https://m.smartstore.naver.com/homeflower5516

홈 플라워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부모님께서 직접 농사 지으신 꽃 집앞까지보내드립니다^^

smartstore.naver.com

 

이곳의 꽃값은 도매보단 살짝 비쌌고, 다른 농장에 비해 살짝 쌌아. 후기가 거의 없었는데, 어떤 꽃을 주문하든 장미 한단을 무료로 얹어주는
"주문 개수 당 장미한단 무료" 이벤트를 진행중이었다!!!!!! 공짜 좋아!

그래서 얼른 상품을 주워 담았다.
백합, 폼폼이거베라, 소국을 샀는데,
백합은 다른 곳에 비해 2배에 가까운 양을 주었고
거배라는 1+1 행사였고
소국은 후기가 좋았다.

장담점을 정리하면

장점
이벤트가 많아서 이벤트를 고려하면 거의 도매값이다(혹은 도매보다도 싸다)
태풍으로 피해입은 꽃 농가를 돕는 기분이 든다.

단점
후기가 없다.

그렇담 다음 게시물에서 농장직송을 이용해본 솔직 후기를 써보도록 하겠다!!

https://jurca.tistory.com/m/6

농장직송 꽃 후기 ( 내돈내산) & 꽃 관리 방법

이전 글에서 저렴하게 배달 꽃을 구입하는 방법을 알아봤다. https://jurca.tistory.com/m/5 인터넷도매꽃& 고속터미널 배달 꽃& 농장직송꽃 비교 코로나로 답답한 요즘 코로나로 봄꽃도 못봤는데 단풍

jurc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