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어, 반려견, 반려초

수이사쿠 사이펀 조립 & 구매 후기

어항 청소 필수템이라고 불리는 수이사쿠 사이펀을 샀다. 다른 사이펀 사면 결국 수이사쿠커 다시 사야해서 이중으로 돈 쓰는 격이라고 해서 수이사쿠껄 샀다.

우리집 어항은 25큐브 짜리라서 s사이즈를 샀는데,(30cm 어항에 적합하다 써있음) m사이즈나 l 사이즈를 사도 됐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가격은 11,050원. 스몰사이즈라서 좀 쌌다. 배송비까지 13,550원 이었다. 다른 사이즈에 비해 싸지만 여전히 비싸다.


인터파크가 제일 싸길래 인터파크에서 샀다.
배송은 4일정도 걸렸다.

일본어로 써있어서 무슨말인지 영 알수 없었지만 조립할 때 그림 보고 해야해서 안버렸다.

설명서 안읽어도 사실 조립은 쉽다.

아래는 구성품과 조립 방법이다.

상자를 열면 이렇게 파이프들과 구성품이 비닐에 싸여서 들어있다. 뭔가 위생적이어 보임. 굳.

1. 비닐을 까서 구부러진 파이프 같은거에 저 뿅망치같은 펌프를 껴준다. 그냥 힘줘서 누름 된다.

2. 파이프 밑부분에 필터를 껴준다. 이것도 힘줘서 누르면 된다. 부러뜨리지 않게 조심!

3.왼쪽에 껴져있던 파이프를 빼고 미니 필터를 껴준다. 이것도 힘줘서 꾹 눌러주자.

4.뺐던 파이프를 다시 껴주자.

5. 그림처럼 호스와 파이프 연결해준다.

6.필요에 따라 저 고정 클리퍼도 연결 해준다. 물조절 클리퍼도 있다. 필요에 따라 껴준다.

조립이 끝났다. 짱쉬움.


실사용 후기.

사람들은 다른 사이펀에 비해 이게 진짜 최고라 하는데 나는 글쎄... 비싼값 하는지는 솔직히 잘 모르겠다.

1. 똥이나 이물질을 잘 빼주긴 하는데 똥만 나오진 않는다. 물도 엄청 많이 같이 나온다. 똥만 좀 빼려다 얼떨결에 50프로 환수해버림. (나는 물 말고 똥만 쏙쏙 나오길 바랐는데 그건 너무 큰 바람이었던듯 하다.)

2. 큰 건더기가 필터에 끼면 물이 잘 안올라가서 중간중간에 조립한거 빼서 큰 건더기를 빼줘야 했다.

3. 불투명한 작은 건더기들은 이거로도 잘 안빠진다. 그건 90프로 환수하는 방법밖엔 없을 듯. 유튭 보고 많이 배워야겠다.


똥빼는 청소기라기 보단, "똥도 어느정도 빼주는 환수기"가 맞을 듯 하다.


기왕 산거 그래도 잘 써봐야지.


내돈내산 수이사쿠사이펀 사용후기 끝!